미래에셋생명 실손보험 청구 방법 (실손의료보험 보험금 청구서류 접수대행 신청서 첨부)
진료비 계산서(영수증)을 병원에서 발부 받아 의료실비 청구를 시도하였다. 미래에셋 사이트에 들어가서 확인해보니 10만원 이하의 경우 진료비계산서(병원영수증)만 제출하면 청구가 되는 것 같다. 참고로 카드 결제 영수증은 증빙서류로 제출할 수 없다.
미래에셋생명 사이버창구 사이트나 앱을 설치해서 확인할 수 있는데 그 내용은 다음과 같다.
휴대폰으로 의료실비 청구 방법
1. 진료비계산서(병원영수증)을 PDF 혹은 이미지로 만들기 위해 vFlat 스캔 앱( 구글플레이, 앱스토어) 를 설치한다.
2. vFlat 앱을 실행하여 사진을 찍으면 pdf 혹은 이미지 등으로 저장할 수 있다.
3. 실손보험빠른청구 앱(구글플레이, 앱스토어)을 설치 후 의료 청구를 하면되며 이때 pdf파일을 추가해주면된다.
(토스 앱으로도 의료비청구가 가능하지만 팩스로 보내야만 하는 불편함이 있다.)
실손보험 빠른청구’ 앱은 전국 900여개 상급종합병원, 종합병원과 1만 5000여 개 병·의원, 그리고 치과, 약국까지 지원하고 있다
참고사항
나의 경우 본인이 가입한 실손보험과 직장에서 가입한 실손보험이 있는 경우,
실손의료보험 2개 이상 중복가입에 따른 비례보상으로 절반만 청구 되었다.
비례보상으로 지급받지 못한 잔여보험금은 타 보험회사에 청구해 받을 수 있다.
이 때 보험사에서는 이런 불편함을 해소하기위해 “실손의료보험 보험금 청구서류 접수대행”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미래에셋생명의 경우 홈페이지에서 아무리 찾아봐도 신청서 양식을 다운 받을 수 없었다.
그래서 미래에셋생명 고객센터 (1588-0220) 으로 전화해서 접수했는데
양식을 이메일로 받았고 받은 양식을 인쇄 후 작성한 다음 다시 이메일로 보냈다.( 팩스도 가능하다.)
메일을 보낸 후 10분 뒤에 전화해서 확인해야한다.
<첨부파일>
주의사항
의료실비 청구 할 때 마다 실손보험 접수대행 신청서를 동일하게 작성해야한다.
그럼으로 의료실비 청구시 서류 접수시 함께 작성해서 보내면 된다.
미래에셋생명 실손간편청구 서비스 안내
미래에셋생명은 실손간편청구 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진료받은 병원의 어플을 다운 받은 후 실손보험금 청구 화면에서 바로 서류제출없이 보험금 청구가 가능하다.
서비스 연동병원은 2021년 12월 기준 총 34개 병원이 있다.
혹은 아래 총 57개병원의 경우 병원 안에 설치된 키오스크에서 보험금 청구를 별도의 서류 없이 바로 할 수 있다.
보험사로 직접 방문하여 서류를 제출하거나
팩스를 보내야하는 불편함을 해소할 수 있어서 편했다.
이런 뉴스도 있었구나
http://www.newsmp.com/news/articleView.html?idxno=209122 “보험사만 좋은 실손보험 청구 간소화” 반대 릴레이 – 의약뉴스실손의료보험 청구 간소화를 위해 의료기관으로 하여금 보험금 청구를 위해 필요한 증명서류를 전산시스템을 통해 보험사로 전송하도록 하는 보험업법 개정안이 21대 국회에서도 발의됐다.해www.newsmp.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