픽셀2(Pixel2) 액정 파손 자가 수리하기 ( 절대 비추해요!!)
잘 사용하던 Pixel2 휴대폰을 거실 바닥에 떨어뜨리는 바람에 액정에 금이 갔다. 깨진 액정에서 유리가루가 조금씩 떨어진다는 정보를 알게되었고, 강화유리를 구매하기 위해 아마존앱을 켜고 검색하였다. 깨진 액정만 교체하도록 액정 포함 툴 키트를 팔고 있다. “pixel 2 screen replacement” 검색하여 아래제품을 주문하였다. 강화 유리도 함께 구입하였다.
액정을 분리를 천천히 하였다. 그러던 중 뭔가 불안한 느낌이 들었다.
액정이 깨지는 느낌이랄까.. 액정을 모두 분리하고 나서 뒷면을 보니 액정뒤에 아주 얇은 LCD 패널이 붙어있었고, 무리한 힘을 주지않았으나 패널은 세상을 떠났다. LCD패널은 여기저기 금이 간 흔적이 많이 있었다. 액정 분리하면서 들었던 불안한 느낌이 적중한 것이다.
전원을 켜보았으나 화면이 나타나지 않았다. 그냥 검은색 화면일뿐…. 휴대폰은 정상적으로 켜졌지만 화면이 보이지 않으니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액정 수리비를 검색해본 결과 대략 20만원이상이다. 알리익스프레스에서 픽셀2폰 새제품을 150달러에 구입가능하다. 액정 교체는 돈낭비로 보인다. 그렇다고 픽셀2를 구입하기엔 구형이 되었다.
그냥, 강화유리만 붙여서 사용할것을!! 전문가도 아닌데 액정 뜯다가 LCD패널 날려먹었다. 그렇게 얇은 패널이 액정에 붙어있다니…. 웬지 불안했는데…. 결국 사고를 쳤다. 에휴 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ㅠ
전문가가 아니라면 절대로 휴대폰 액정 교체 시도하지 마세요!!! 이것은 진리입니다.
결국 강화필름도 사용할 수 없게되었다.. 27달러만 버렸다. 아이폰6 분해 할때는 싫수로 마이크 고장냈는데… 이번엔 액정을 고장냈다. 테스트 폰으로 사용하던 샤오미 폰을 당분간 사용해야겠다.
[연관글]
픽셀(Pixel2) 파손된 액정 자가 교체 하기 ( 앞유리 교체는 비추!!)
Google Pixel 4a 지금 당장 구입하고 싶다면? 블랙프라이데이를 기다려보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