핏빗(Fitbit)이 Google 구글 계열사로 출범하네요.
구글이 핏빗을 2019년인 21억 달러에 인수한다는 뉴스가 있었는데 마무리가 되었나봅니다. EU에서 1년만에 승인이 떨어졌다고 합니다. 본격적인 삼성과 애플 그리고 구글의 웨어러블 삼파전 경쟁이 예상되네요. Fitbit를 사용하면서 뭔가 아쉬운 느낌이 있었는데, 좋은 결과가 있길 기대해봅니다.
아래 내용은 핏빗에서 온 메일 전문입니다.
오늘 저는 Fitbit이 공식 Google 계열사로 출범하는 소식을 여러분께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회사 입장에서 몹시 벅차고 기쁜 소식이며, 전 세계 Fitbit 사용자 커뮤니티를 위한 희소식이기도 합니다.
13년 전 저와 공동창업자 Eric이 Fitbit을 설립했을 때, 우리는 단순하지만 거대한 목표가 있었습니다. 전 세계 모든 사람을 더 건강하게 만드는 것이었습니다. 최초의 Fitbit 트래커를 선적한 2009년 이래 지금까지 전 세계 100개 이상의 국가에 1억 2천만 개가 넘는 기기를 판매하는 동안 우리의 목표는 결코 흔들리지 않았습니다. 수백만 명의 사용자가 이러한 목표를 함께 추진해왔고, Fitbit은 우리의 삶을 혁신하는 기기가 되었습니다. 나아가 Fitbit이 사용자의 생명을 구하는 데에 도움이 된 사례도 종종 있었습니다. 모든 사용자들이 함께 275조 걸음을 걷고 1억 5천 시간의 수면 시간을 기록했습니다.
그러나 이러한 기록은 시작에 불과합니다. 이제 Fitbit은 Google 그룹의 일원으로서 여러분의 건강 여정에 더 많은 지원과 효과적인 동기부여를 제공할 계획입니다. Fitbit은 앞으로 혁신을 가속화하고 선택의 폭을 넓히는 동시에, 더 나은 제품으로 여러분의 건강과 웰빙 니즈에 부응할 것입니다. 지금까지 Fitbit은 걸음수, 심박수, 스트레스 관리 등 손목에서 이용할 수 있는 기능의 새로운 영역을 독자적으로 개척해왔습니다. 이제 Google의 뛰어난 자원과 노하우, 글로벌 플랫폼에 힘입어 새로운 가능성이 더욱 확대될 것입니다.
Google의 계열사로 출범함으로써 수많은 새로운 기회를 창출할 것을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이와 동시에 여러분께 익숙하고 유용한 Fitbit의 많은 기능과 서비스가 동일하게 제공될 것임을 알려드리고자 합니다. Fitbit은 여러분의 건강과 웰빙을 우선순위로 삼고 이를 위해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할 것이며, 모두에게 적용되는 하나의 방식이 아닌 다양한 맞춤형 선택을 Android와 iOS에 걸쳐 폭넓게 제공할 것입니다.
또한 계속해서 강력한 데이터 프라이버시와 보안 조치로 사용자 커뮤니티의 신뢰를 유지하는 한편, 사용자 스스로 데이터를 제어할 수 있는 권한을 부여하고 수집되는 데이터와 그 이유를 투명하게 공개할 것입니다. Google은 그동안 다수 글로벌 규제기관의 요건을 준수해왔으며 앞으로도 Fitbit 사용자의 프라이버시를 지속적으로 보호할 것입니다. Fitbit 사용자의 건강 관련 데이터는 Google 광고에 사용되지 않을 것이며, 이러한 데이터는 다른 Google 사용자 데이터와 분리될 것임을 약속드립니다. 또한 Google은 Fitbit 사용자가 원하는 경우 계속해서 타사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허용할 것입니다. 즉 여러분은 앞으로도 원하는 피트니스, 건강, 라이프스타일 앱을 Fitbit 계정에 연결해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 외 Google의 신념이 담긴 약속은 Google이 전 세계 모든 사람을 더 건강하게 만드는 Fitbit의 목표를 지속적으로 추진할 수 있는 최고의 파트너인 이유를 잘 설명하고 있습니다.
여러분의 일상과 건강 여정에 함께하는 것을 언제나 영광으로 생각합니다.
감사합니다.
James Park
CEO, 프레진던트 겸 공동창립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