캐나다 밴쿠버 공기 매우 나쁨, 전세계 1위! 산불 어떻게 하나……
오늘은 캐나다 밴쿠버의 공기가 매우 안좋습니다. 밴쿠버 주변 산불 때문입니다. 실시간 산불 확인 사이트에 접속하여 확인해보니 111 곳에서 산이 불타고 있네요. 비가 오기전까지는 해결방법이 없다는데……
http://firesmoke.ca/forecasts/current/
지도를 보니 미국도 불타는 곳이 많네요.
참으로 오랜만에 에어비주얼 앱을 실행해보았습니다. 캐나다 밴쿠버가 공기질 나쁨 순위에서 1등이네요. 참으로 오랜만에 보는 미세먼지 나쁨지도네요.
캐나다는 공기는 정말 한국과 비교할 수 없을 정도로 좋아요. 그러나 해마다 여름에 너무 건조해서 산불이 발생합니다. 그러다가 10월 쯤 되면 다음해 3월쯤 까지는 아프리카 우기처럼 주구장창 비가 와요. 월화수목금토일 중에 태양 한 번 볼까 말까 한 날들이 많아요. 얼마나 비가 많이 오면 레인쿠버라는 별명도 있답니다.
평소에 초미세먼지 수치는 10이하입니다. 오늘은 공기청정기를 켜놔도 초미세먼지 수치가 30이하로 내려가질 못합니다. 문을 열고 환기를 할 수 없으니 이산화탄소 수치와 포름알데이드 수치 역시 말 할 것도 없구요.
하루빨리 비가와야 할텐데….밴쿠버 날씨를 보니 다음주 월요일에 비가 올 예정입니다. 그러나 강수확률 60%에 광역성 소나기라고 합니다. 화요일 강수확률은 40% 입니다.
이번주엔 폭염경고도 있어요. 밴쿠버도 이상기후의 여파에서 벗어나지 못합니다. 코로나 이후의 재앙은 폭염이라고 하는데….. 모두 무탈히 생존합시다.